Movies
디파티드
The Winter Moon
2023. 9. 30. 21:55
디파티드
갱이 된 경찰, 경찰이 된 갱엇갈린 운명의 길을 걷는 두 남자의 대결남부 보스턴 매사츄세츠 주 경찰청은 프랭크 코스텔로(잭 니콜슨)가 이끄는 막강한 세력을 지닌 보스턴 최대 범죄조직망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신참 경찰 빌리 코스티건(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을 조직에 침투시킨다. 빌리가 경찰 뱃지를 반납하고 보스턴 길거리를 떠돌다 코스텔로의 신임을 얻기 위해 애쓰는 동안 또 다른 신참 콜린 설리반(맷 데이먼)은 경찰청 내에서 승승장구하여 특별 수사반에 배치된다. 거짓된 충성, 목숨을 건 도박의리도 정의도 없는 냉혹한 세계특별 수사반의 임무 역시 코스텔러를 제거하는 것. 그러나 사실 콜린은 경찰청에 투입된 코스텔로의 첩자. 경찰청의 동태를 사전에 코스텔로에게 알리는 게 그의 진짜 임무였던 것이다. 결국 갱단과 경찰이 서로 상대방의 조직에 위장 침투한 것이다. 빌리와 콜린이 서로의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양쪽 조직 모두 첩자의 존재를 눈치챈다. 언제 정체가 탄로날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두 사람은 상대방의 정체를 캐내기 위해 혈안이 된다. 상대보다 한발 늦으면 자신이 죽는 상황,두 남자는 서로의 운명에 비극의 총구를 겨눈다.
- 평점
- 7.3 (2006.11.23 개봉)
- 감독
- 마틴 스콜세지
-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맷 데이먼, 잭 니콜슨, 마크 월버그, 마틴 쉰, 레이 윈스턴, 베라 파미가, 앤소니 앤더슨, 알렉 볼드윈, 케빈 코리건, 데이비드 오하라, 마크 롤스톤, 로버트 월버그, 크리스틴 달튼, 토마스 B. 더피, J.C. 맥켄지, 메리 클루그, 페그 홀즈머, 로버트 토시 카르 옌 챈, 구르딥 싱, 아멘 가로, 존 세나티엠포, 조셉 리코벤, 빌리 스미스, 라이먼 첸, 케빈 P. 맥카시, 크리스 피셔, 브라이언 스미, 윌리엄 서버스, 래리 미첼, 안소니 에스트렐라, 앤드류 브레빙, 트레시 팔레오, 더글라스 크로스비, 도로시 라이먼, 오드리 니넌, 프랭크 말리코트, 폴라 디메스, 코너 도노반, 아만다 린치, 샐리 투세인트, 패트릭 코폴라, 믹 오루르크, 데보라 칼슨, 넬리 쉬우토, 피터 웰츠, 헨리 육, 존 루, 피터 크래프츠, 조셉 P. 라이디, 존 파러, 파리스 카로노스, 브라이언 할리, 테리 서피코, 제이 쟌노네, 존 폴체, 보 클레리, 데이빗 콘리, 빅터 챈, 질 브라운, 사라 피어론, 톰 켐프, 데네체 라이랜드, 자카리 폴릭스, 챈스 켈리, 샤이 더핀, 존 맥코넬, 데이비드 피쳐, 알렉스 모리스, 크레이그 카스탈도, 버디 돌란, 데이비드 보스턴
2023년 7월 6일
메가박스 강동
제대로 본 건 처음이다. 그동안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편집본으로 보긴 했으나, 이렇게 보니까 확실히 다르다.
맷 데이먼의 캐릭터가 생각보다 더 야비하고 비열하였고, 레오의 캐릭터는 많이 불쌍했다. 그렇지만 이 드라마는 잭 니콜슨이 다 잡아먹었다.
재미있긴 한데, 마틴 스코세이지가 연출하지 않았다면 이만큼 재미있었을까 하는 생각은 든다.
그나저나 메가박스 강동은 동네 번화가에 있지만 용산이나 코엑스 급은 아닌데, 시설도 좋고 영화 선택도 다양해서 마음에 든다. 상업영화부터 예술영화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편성이라, 날잡아서 여기서만 영화 몇 편 보는 거 완전 가능하다.